2008.02.09 20:44

스프링노트의 불편한 점

어느덧 스프링노트를 사용한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갑니다.
스프링노트 덕분에 웹 서핑 혹은 필기가 필요할 때 요긴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블로깅을 할때에도, 이 스프링노트에 스크랩 혹은 필기 해놓은 컨텐츠를 가지고 블로깅을 하고 있으며, 사야할 것 혹은 추천도서 목록, 모시고 싶은 강사 등등 내게 필요한 카테고리 안에 필요한 것들을 적어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웹2.0으로 대변되는 작금의 인터넷 현실에서 가장 즐겨,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 중의 하나입니다. (사실 이 스프링노트 때문에 오픈마루 스튜디오를 좋아하기도 합니다. ^^;;)

하지만 사용해 보면서 불편한 점들이 있습니다. 그동안 웹 노트로서 스프링노트를 즐겨 사용해오면서 몇가지 보완해야할 점들을 꼬집어 보겠습니다.

1. 하이퍼링크
  --> 예를 들어, 구글 사이트의 URL(http://www.google.co.kr/)을 copy and paste 하면 바로 페이지에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그 링크를 누르면 현재 창에서 밖에 열리지 않습니다. 새창에서 열게 하기 위해서는 링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은 누르고 새창에서 열기를 해야합니다. 링크가 새창에서 열릴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하게 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목록 번호의 오류
 --> 가전제품을 좋아하는 저는, 사야할 품목을 list를 정해서 기록해 놓습니다. 혹시라도 여윳돈이 생기면 순서대로 구매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래서, 1,2,3 ...순으로 번호를 매겨 놓습니다. 그런데, 목록 번호가 자동으로 생성이 되면서, 그것을 지우려면 자꾸 오류가 생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과 같이 1,2,3번의 글을 쓴 다음, 4번 하고 한칸 띄어쓰기를 하고 글을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 같은 경험이 너무 많아 잘못 입력된 번호를 지우려고 back space를 누르고 하지만, 이미 엉망진창이 되고난 후 입니다. 이와 같은 현상은 마치 워드 프로세서에서의 그것과 비슷하지만, back space가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되는 것은 조금 이상합니다.

하지만 번호 목록을 제외한 다른 목록은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느린 속도
 --> 카테고리 간의 이동 시, 속도가 느립니다. 정확한 원인은 잘 모르겠지만, 자동저장 기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자동 저장기능도, 사용자가 시간을 조절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매쉬업 기능도 나오고, 전체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웹 노트임에 틀림없습니다. 구글노트와 비교해봐도 스프링노트가 기능면에서 훨씬 뛰어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스프링노트의 발전을 기원해 봅니다.


신고
Trackback 0 Comment 4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