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5.06 23:07

피라니아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라니아 이야기



 첫 번째 피라니아 - 고정관념
 - 자신만의 확고한 의식이나 관념을 모든 것의 가치기준으로 고집한다면 당신은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경험을 받아들이고 성장할 기회를 스스로 잃고 말 것이다. 그것은 당신의 성공을 가로막는 첫 번째 피라니아인 셈이다.

두 번째 피라니아 - 모험 없는 삶
 - 모험을 두려워하는 삶은 희망이 없는 삶과 같다. 아무런 희망도 기대도 없는 삶을 살고 싶은가? 그렇다면 모험을 두려워하라. 하지만 세상은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의 것이다.

★ 세 번째 피라니아 - 묵표 없는 삶
 - 당신 인생의 목표는 무엇인가? 그것이 없다면 삶은 우연과 상황에 의해 좌우될 것이다. 인생의 목표를 세우지 않고 출발한다면, 당신은 결국 진정한 성공을 향한 노력조차 해보지 못한 채 삶을 허비하고 한탄하게 될 것이다.

★ 네 번째 피라니아 - 부정적 감수성
 - 낙관은 의지의 문제이고, 비관은 감정의 문제다. 행복한 생각을 하면 슬퍼진다. 당심은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될 것이다. 자신에게 긍정적으로 말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스스로 훈련하다.

★ 다섯 번째 피라니아 - 질문과 요구 없는 삶
 - 누군가 설득하고 싶다면 상대방의 관심을 끌어내는 적절한 질문을 해야 한다. 그리고 기회가 왔을 때는 당당히 요구해야 한다. 그것은 또 다른 기회를 만드는 기작이자 성공을 위한 강력한 자기암시다. 기억하라. 질문과 요구가 없는 삶은 목표가 없는 삶이다.

★ 여섯 번째 피라니아 - 열정 없는 삶
 - 인생을 살아가면서 어떤 피라니아를 만나도 멈추거나 피하지 않고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원동력은 바로 열정이다. 열정은 그 어떤 성공의 멘토보다 강렬하다. 그것은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에너지이자 격려와도 같다.

★ 일곱 번째 피라니아 - 실행하지 않는 삶
 -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도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성공을 위한 수많은 지침을 되새기며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선에서 나아가, 이제는 두려움을 버리고 목표를 향해 출발해야 한다. 시작하지 않으면 결코 도달할 수 없다.

 오랜만에 IT관련 서적이 아닌 자기계발 서적을 읽었다. 회사에 입사하고 나서 받는 두 번째 책이었는데, 읽기 시작한지 몇 시간만에 다 읽어 버렸을 정도로 재미있게 잘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많은 생각들을 하게 되었다. 내 인생의 피라니아는 과연 무엇일까? 나는 과연 그런 피라니아를 현명하게 잘 극복하고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나는 '이제부터 시작이다'라는 말을 참 좋아한다. 무엇을 하던지 지금부터 시작이라는 생각을 하게되면 초심을 잃지 않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전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부터 시작이다"
신고
Trackback 1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