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4.24 11:27

FON.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fon.com/kr


홈페이지 설명 그대로 집에서는 WiFi(무선인터넷)를 자유자제로 이용하지만 집밖에선 WiFi를 쓰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네스팟과 같은 무선인터넷에 가입하지 않으면 더욱더 사용하기 어렵다. 그나마도 서비스 지역이 제한적이서 사용하기 너무 불편하다.
그래서 나온 아이디어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WIFi를 공유하고 전세계 어디에서나 WiFi를 무료로 사용하자"

 
우리나라 같이 초고속 망과 같은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곳에선 아무런 불편없이 인터넷을 사용하지만 외국만 나가면 불편하기 그지없다. 그나마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선 우리나라보다 훨씬 더 비싼 요금을 내고 사용해야 하니 더 불편할 수 밖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WiFi를 공개하고, 집 밖, 전세게 어디에서나 다른 사람이 공개한 WiFi를 사용할 수 있다는 논리이다. 보통 사람들이 자신의 것은 공개안하고, 다른 사람 것은 공짜로 쓸려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사업은 자신이 공개한 만큼 다른 사람들의 것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자기의 WiFi를 조금만 공개하면 그만큼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WiFi도 줄어들게 된다.

실제로 자신의 WiFi를 공개한 곳을 살펴보니(http://maps.fon.com) 전세계적으로 상당히 많다. 해외 어딜가나 무리없이 충분히 사용가능할 것 같다.

여기서 몇가지 의문이 생긴다. 바로 나같은 경우다.

1. 나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한 시골마을에 살고 있다. 우리 동네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실제로 우리 동네를 확장해서 검색해봐도 이용가능한 곳이 얼마 안된다. 나의 WiFi를 다 공개한다. 이것은 내 AP영역에서 누구나 이용에 제약없이 사용가능하도록 공개하는 것이다. 분명히 이 곳에서 내 WiFi를 이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인적이 드문 시골마을이기 때문에.  예를 들어 내가 강남역에서 공개된 WiFI를 이용한다. 이 곳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속도라든지, 접속이라든지 기타 등등 이용에 제약이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에 나는 훨씬 유리하지 않을까?

2. 내 WiFi를 공개하면 포네로(Fonero : 폰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들 말고도 기타 다른 사람도 이용 가능한 것 아닌가?

3. 무선인터넷의 최대 약점인 보안문제는?

4. 속도문제는?


어쨌든 이런 서비스에 상당히 동감하며 앞으로 발전 가능성에 한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rackback 1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